킵고잉 Keep going (신사임당, 구사임당, 주언규) 1회독: 온라인 스토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독후감]

반응형
    반응형
    • 여러분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본 포스팅에는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포함된 상품의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하실 경우 작성자에게 쿠팡파트너스 활동에 따른 소정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 이 수익은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비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쿠팡에서 책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이 가능하며, 빠르게 배송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책을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아래의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해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킵고잉

     

    0. 킵고잉 책 구매링크(10% 할인)

     

    킵고잉(Keep Going):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COUPANG

    www.coupang.com

     

    1. 신사임당은 누구인가?

    우리나라 사람 중에 #신사임당 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율곡 이이의 어머니이기도 하고 조선 시대 중기의 문인이기도 하며,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5만원권의 인물이기도 하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신사임당을 검색하면, 그 신사임당이 아니라 다른 신사임당이 나온다. 100만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이 나온다. 신사임당 채널은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채널로 시작해서, 지금은 경제, 주식, 투자, 부동산 등 돈에 관한 인터뷰를 제공하는 채널이 되었다. 

     

    신사임당의 운영자였던 #주언규 님은 최근 그 채널을 20억에 매각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구사임당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단군이래 돈 벌기 가장 좋은 시대"라는 말을 하기도 했던 주언규 님( #구사임당 , 신사임당)은 본인이 했던 그 말 그대로를 실현했다. 

     

     2.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이 책을 썼다. 킵고잉(Keep Going)이라는 책이다. 

    개인적으로도 신사임당의 팬이기도 했고, 그의 성공비결이 궁금해서 클래스101(Class101)에서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의 강의를 모두 다 수강했다. 클래스101(Class101)에서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의 강의를 들으면 항상 처음에 하는 말이 있다. "저처럼 평범한 사람도 성공했습니다. 여러분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은 평범하지 않았다. 본인 그 자신은 의식하지 못했겠지만, 평범한 사람은 할 수 없는 것을 그는 해냈다. 그래서 성공한 것이다. 아니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처럼 하면 누구나 다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성공률 100%의 인디언 기우제에 대해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인디언 중 어느 부족은 비가 안와 가뭄이 들면 기우제를 하는데 그 성공률이 100%라는 것이다.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것이 아니다. 비가 올 때까지 기우제를 지내면 된다. 바가 올 때까지 기우제를 지내기 때문에 실패는 존재할 수 없다. 

     

    반지하 방에서 가족들과 살아가던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이 성공비결이 바로 이 "Keep going(킵고잉)"이다. "Keep going(킵고잉)"이라는 말을 우리말로 번역하면 "계속해!" 정도가 된다.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성공할 때까지 끊임없이 시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Keep going(킵고잉)"을 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 성공할 확률이 10%라면 10번 이상 시도할 자본과 노력이 필요하고, 성공할 확률이 1%라면 100번 이상 시도할 자본과 노력이 필요하다. 

     

    사실은 이게 끝은 아니다. 일단 성공할 확률을 알기 위해 사전 공부가 필요하고, 성공할 때까지 반복할 수 있는 자본이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매 실패마다 그 원인을 분석하고 피드백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의 강의를 들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은 스마트스토어를 할 때에도, 유튜브를 할 때에도 분석을 기본으로 시작한다. 분석이라는 것이 뭐 대단한 것이 아니다. 어떤 주제를 사람들이 좋아하고, 어떤 물건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분석을 해보면 굉장히 지루한 작업임을 알 수 있다.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은 분석과 시도, 결과와 피드백의 과정을 끊임없이 했다.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아주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사실 책의 내용에는 그다지 특별한 것이 없다. 신사임당의 유튜브 채널을 꾸준히 본 사람이라면 모두 아는 이야기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의 성공 비결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는 읽어볼만한 책이다. 

     

    3. 누구에게 추천할까?

    "Keep going(킵고잉)"은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미 온라인 스토어에 대한 정보가 충분한 지금 시점에 무엇인가 특별한 노하우가 책에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신사임당(주언규, 구사임당)이라는 사람이 어떠한 상황에서, 어떠한 마음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성공했는지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잠깐의 시간을 들여서 읽어보면 좋겠다. 

     

    #부자공부
    #독후감

    #부자관련책100권읽기

    #세번째

     

     

    킵고잉

     

    킵고잉(Keep Going):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