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059090): 폭락장에 점검
- 카테고리 없음
- 2024. 8. 5.
1. 역대급 폭락장이 나왔음.
2. 다팔고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들 때에는 보유종목 점검이 최고임.
3. 미코는 24.8.5.에 9220원으로 -16.71%로 장을 마쳤음.
4. 6월 말에 19000원도 넘었던걸 생각하면 50% 이상 빠진 가격임.
5. 미코는 2가지 섹터에 영향을 받음. 하나는 반도체이고, 다른 하나는 수소임.
6. 미국에서 AI 거품론이 대두되었음. 투자 비용대비 수익이 너무 적다는 것인데, 실제 AI를 업무에 널리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뭘 모르는 소리임.
7. 사람은 편한 도구를 버리질 못함. 숫자 관련 업무 하시는 사람들에게 엑셀이 없는 세상이 상상이나 갈까?
8. 조만간 비용이 줄어들고, 옥석가리기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정리되면서 수익 모델이 창출될 것임. 거품이 빠지기는 하겠지만 AI 기술 자체가 사그라들지는 않을 것임.
[생각하고 투자하자] 인공지능(AI)은 정말로 끝난 것일까?
1. 불과 한달전만해도 19860원이던 주가가 11400 대 까지 떨어졌다. 2. RSI나 MACD나 지표는 거의 바닥을 의미하는데, 외부적으로 악재가 너무 많다. 3. 미국에서 AI 회의론이 대두되었다. 여러가지
vicwave.tistory.com
9. 당장에 GPT 5.0이 나온다면 시장은 다시 한번 요동칠게 분명함.
10. AI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비용을 낮추는 것임. 비용은 크게 장치 비용, 전력 비용, 학습 비용, 인건 비용이 있음. 이 중에서 미코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장치 비용임.
11. AI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서는 HBM이 필요함. 미코는 HBM에 들어가는 아주 일부지만 펄스히터 기술을 가지고 있음.
11. 미코의 펄스히터 기술은 AlN 기반이라서 종래 SiC보다 대구경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열적 성능도 뛰어남.
12. 대구경이 가능하다는 것은 TC 본더의 생산성이 향상된다는 것이고 HBM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요소가 됨. 국산화에서도 의미가 있음.
한화정밀기계, SK하이닉스 'HBM 장비' 공급 가시화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13. 미코의 펄스 히터는 한화정밀기계를 통해 퀄테스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한화정밀기계의 퀄테스트가 통과한다면 미코도 HBM 관련하여 매출이 발생함.
14. 한편, 미코 파워를 통해 청정수소 발전 입찰도 준비중임.
미코파워, 국내기술로 CHPS 입찰 참여한다
[이투뉴스] 미코파워가 청정수소발전의무화제도(CHPS) 입찰에 출사표를 던졌다. CHPS는 정부가 수소연료전지발전을 통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고자 마련한 제도다. 미코파워는 조달청 직접수소
www.e2news.com
15. 청정수소 발전 입찰 일정은 10월 7일부터 시작해서, 우선협상자가 11월 22일 18:00에 발표 되는 것으로 공고가 나옴.
16. 일반수소발전 입찰의 경우 잡음이 조금 있었는데, 한번 이렇게 잡음이 있었던 이상 청정수소발전 입찰에서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함.
전력거래소, '특혜시비' 일반수소발전시장 사업 재입찰 공고 '일파만파' - 전자부품 전문 미
한국전력거래소가 특혜시비가 붙은 '일반수소발전시장 경쟁입찰'을 재응모하면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예정대로라면 8월 2일 우선협상대상자 발표가 있어야 하지만, 1차 입찰 과정 중 불거진
www.thelec.kr
17. 청정수소 발전은 수소 1kg당 온실가스 배출량 4kgCO2e 이하을 충족해야 함. 알다시피 SOFC는 CH4를 연료로 사용할 경우 발전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함. 그래서 탄소 포집 기술이 필요함.
미코(059090): 현대중공업 파워시스템 지분 취득
1. 7월 23일 미코가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을 인수했음. 2. 작년부터 준비했던 인수를 완료한 것인데, 약 500억의 비용으로 49.46%의 지분을 확보한 것임. 3.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은 화력발전소
vicwave.tistory.com
18. 이에 딱 맞춰서 미코는 탄소 포집 기술을 가지는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의 지분을 인수했음.
19. 이로써 미코는 국내 최고 효율을 가지는 SOFC 기술도 가지고 있고, SOFC에서 발생되는 탄소를 포집할 수 있는 기술도 가지고 있음.
20. 입찰 심사시에 이 부분을 어필하지 않을 이유가 없음.
21. 블룸에너지 같은 회사들도 있겠지만, 에너지 산업은 국가 기반 산업에 해당하기 때문에 국내 기업의 실증을 도와줄 필요도 있음. 분명히 국내 기업에 가점이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임. 실제로 평가항목에도 에너지 안보가 있음.
22. 이러한 것들을 종합해보면 미코는 앞으로 매출이 발생할 여지가 많음.
23. 지금 떨어진 가격은 과대낙폭임.
본 포스팅에 게시된 모든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주식 투자 일기이며, 투자 권유의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이 블로그의 글은 오로지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며, 특정 종목이나 투자 전략을 권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작성자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해당 종목을 매도했거나 추가적으로 매수하였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큰 리스크를 수반하며, 본인의 판단 하에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충분히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투자 손실에 대해서도 저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